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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나무증권 매수 매도 오류사건

고징(GJ) 2021. 4. 28. 13:54

오늘은 NH나무 증권 매수 매도 오류 사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NH나무증권에서 매수 매도가 되지 않았던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나무 측은 공모주 때문에 비대면 계좌 증설이 몰려서 문제가 있었다 라고 답변을 내렸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4월 22일에도 문제가 발생했었다고 전해졌고

 

 

2월 22일 프리장 오류로 인해 케이크 기프티콘을 보상해 주었다고 합니다.

 

 

 

 

현재 나무증권 개미들은 이에 불만을 표했고 이전을 결심하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나무 증권사에 대응 또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나무 증권사 상담원과의 통화 내용을 한번 보겠습니다.

 

 

1.

 

또 브로커냐

 

 

-> 그렇다

 

2.

 

저번에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이 상담했을 때 절대 다시는 이런 일 없다 했다

녹음도 했다고 한다, 뭐냐

 

 

-> 현지 중개인 문제가... 지금은 해결됐다

 

3.

 

공지사항에 적힌 내용 혹시 알고 있냐?

 

 

-> 그건 업무팀? 에서 올리는 거라 정확하겐 모른다

 

4.

 

거기 보면 매매 데스크 768-7676에 전화 걸라고 돼있는데 왜 받지 않냐

 

 

-> 이번엔 받고 있었다, 아마 통화량이 많아 그런 것 같다

 

5.

 

이번엔? 이번엔???? 저번에 1시간 내내 걸어도 안 받았는데 저번에도 통화량이냐

 

 

-> 저번엔 끊어놨다

 

6.

 

끊어놨다고? 공지사항에 매매 데스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어놓고 전화를 끊어놨다고?

 

 

-> 우리도 매매가 안 되는 상황이라 고쳐질 때까지 할 수 있는 게 없어 끊어 놨다

 

7.

 

끊어 놨다고 공지도 안 해놓고, 공지엔 전화하라 적어놓고 끊어놓는 게 상식적으로 말이 되냐?

 

 

-> 빨리 고치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

 

8.

 

그걸 전화받는 너네가 고치냐, 1시간 40분 동안 그 지랄을 했는데 공지하나 제대로 안 올리냐?

 

 

-> 공지는 우리 쪽에서 올리는 게 아니라 몰랐다

 

9.

 

보상은 왜 없냐? 올해 이제 4월인데 3번째다, 첫 번째 터진 건 케이크 쪼가리 주더니

1시간 40분 동안 거래 안 되는 건 왜 보상 없냐?

 

 

-> 금전적 보상이나, 손해에 대해서는 오전 시간대에 연락해주시면 업무팀에서 해결을...

 

10.

 

해외주식을 밤에 하는데 왜 보상, 손해를 낮시간에 전화 걸라고 하냐

그리고 금전적인 보상 손해가 문제가 아니라 그 시간대에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는데

그것에 대한 보상이나 공지 안 하냐?

 

 

-> 내 권한이 아니다, 업무팀에 전달하겠다

 

11.

 

거래할 때마다 수수료 받아먹지 않냐? 유료 서비스지 않냐? 서비스의 기본 개념 아니냐?

돈을 지불하면 거기에 상응하는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 거 아니냐? 근데 난 만족도가 진짜 낮다

다른 증권사는 거래 잘되는데 nh만 3번째 이러는데 이게 서비스냐? 이러고 수수료 받냐?

나랑 입장 바꿔서 생각해봐라, 당신이라면 nh 사용할 거 같냐?

 

 

-> 업무팀에 전달하겠다

 

12.

 

지금 계속 업무팀에 전달하겠다고만 하는데 본인 권한 없냐?

 

 

-> 매매만 맡고 있다, 권한 없다

 

13.

 

고객이 화가 나서 전화를 걸었는데, 모든 문제를 업무팀에 보고하겠다는 말로만 대응을 하는데

업무팀에 보고하면 달라지냐? 그게 해결책이 되냐? 그걸로 불편이 해소가 된다고 생각하냐?

저번 일에 대해서도 여태 제대로 된 사과와 보상과 원인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똑같은 일이 또 벌어졌는데 신뢰도가 있다고 생각하냐?

저번에는 업무팀에 보고를 안 해서 이런 일이 벌어진 거냐?

 

 

-> 확실하게 업무팀에 보고하겠다

 

14.

 

지금 하는 말 다 들어보면 본인 책임전가로밖에 안 보인다, 업무팀에 전달하겠다 하고

안 하고 그냥 떠넘기면 아무런 문제 없어지냐? 직책 부서 이름 알고 싶다

 

 

-> 이름 ㅇㅇㅇ, 직책 ㅇㅇ, 부서 ㅇㅇ

 

15.

 

저번 다른 사람이 연락했을 시에는 결국 못 지켜졌지만 다신 이런 일 없을 거다라고 했다

본인은 그럼 업무팀이 해결해주기 전까지 다시는 이런 일이 안 일어날 거라고 말도 못 하고

또 일어나도 업무팀 탓만을 할 거냐?

 

 

-> 다시는 이런 일 없게 하겠다

 

16.

 

하겠다 같은 건 중요하지 않다, 없는 게 정상이다

 

 

-> 다신 이런 일 없을 거다

 

17.

 

통화 녹음 중이다, 책임질 수 있냐?

 

 

-> 책임지겠다

 

18.

 

지금 나 말고도 이런 전화하는 사람 진짜 많을 거다, 근데 대응 이따구로 하면 욕 진짜 먹을 거다

이관 진짜 마렵다, 뭐하잔건지 모르겠다

 

 

-> 업무팀에 반드시 보고하겠다

 

19.

 

그놈의 업무팀 보고, 그럴 거면 업무팀을 앉혀놔라 할 수 있는 게 없지 않냐

 

 

-> 전달하겠다...

 

출처 : gall.dcinside.com/mini/board/view/?id=gme&no=121474&exception_mode=recommend&page=1

 

 

이처럼 사과도 하지 않고 먼저 보고부터 하겠다는 입장을 밝히는 나무 증권사는

 

아직까지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무 증권사는 어떠한 조치를 취할지 어떠한 보상을 해줄지에 따라

 

나무 증권사에 대한 여론이 갈리게 될 거 같습니다.

https://coupa.ng/cbsch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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